계룡시, 20일 엄사보건지소서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 실시 : 놀뫼신문
기사 발행일
2025. 6. 16.
레어노트 등록일
2025. 7. 13.
조회
0
20세 이상 홀수년도 시민 대상 실시··· 검진 당일 선착순 운영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오는 20일 엄사보건지소에서 이동검진 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6월 16일 밝혔다.이번 이동검진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해 계룡시보건소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가 협약을 맺고 마련한 사업으로, 국가암검진과 성인병질환, 전립선암 검진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돼 있다.검진 항목은 ▴국가암검진(위·대장·유방·자궁경부암) ▴일반건강검진(신체계측, 소변검사 등) ▴성인병질환, 전립선암 검진 등으로 구성되며, 검진 조건에 해당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검진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홀수년도 출생자 중 ▴자궁경부암은 20세 이상 여성 ▴유방암은 40세 이상 여성 ▴위암은 40세 이상 남녀 ▴대장암은50세 이상 남·여(홀·짝수년 구분 없이 매년 수검)가 해당된다.성인병질환 검진은 40세 이상, 전립선암 검진은 50세 이상 남성 계룡시민이 대상이다.검진은 오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전화 예약 없이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전립선암 검진(22명)과 성인병질환 검진(49명)은 검진 가능 인원이 정해져 있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이동검진 기간을 놓치더라도 전국 검진기관에서 연중 검진을 받을 수 있다.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이동검진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주민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올해 검진대상인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이동검진 관련 자세한 문의는 계룡시보건소 의약팀(☎042-840-3540~2)으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글로벌 뉴스는 현재 시범 서비스 운영 중으로 기사 품질과 번역은 지속적으로 개선 될 예정입니다. 글로벌 뉴스는 사용자가 선택한 질환에 관련된 기사를 Google News의 RSS를 통해 제공합니다. 기사의 제목과 설명은 Google News RSS를 기반으로 하기에 원문 기사 내용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 활용 시에는 기사 원문 확인이나 전문가 상담을 권장합니다. 기사 원문에 대한 책임은 원출처에 있으며, 레어노트는 기사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외부 사이트 이동 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내용 및 보안 책임이 있음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암 · 희귀질환과 관련된
전 세계 정보,
전 세계 정보,
레어노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휴대폰으로 QR를 촬영하면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