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자궁내막암과 연관된 '갱년기치료제', 먹어도 괜찮은 걸까?
코리아헬스로그
2026. 1. 21.
레어노트 등록일
2026. 1. 24.
조회
1
갱년기증상으로 힘들 때 여성들은 자궁내막암, 유방암을 걱정하면서 호르몬치료를 망설일 수 있다. 그런데 정말 호르몬치료가 여성암 위험을 올리는 것이 맞을까? 안타깝지만 호르몬치료제가 이같은 여성암 발병 위험을 올리는 것은 사실이다. 분당제생병원 산부인과 유정현 과장은 유튜브 채널 '나는 의사다'에서 "느는 것은 사실이지만 절대적으로 많은 숫자는 아니다. 그 정도는 검사하면서 (호르몬치료제를) 먹을 수 있다. 검사하면 초기에 발견되기 때문에 그 걱정보다 유방초음파 등 검사를 했는가 여부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이같은 여성암 위험 때문에...
기사 원문 보러가기실시간 뉴스는 현재 시범 서비스 운영 중으로 기사 품질과 번역은 지속적으로 개선 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뉴스는 사용자가 선택한 질환에 관련된 기사를 Google News의 RSS를 통해 제공합니다. 기사의 제목과 설명은 Google News RSS를 기반으로 하기에 원문 기사 내용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 활용 시에는 기사 원문 확인이나 전문가 상담을 권장합니다. 기사 원문에 대한 책임은 원출처에 있으며, 레어노트는 기사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외부 사이트 이동 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내용 및 보안 책임이 있음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암 · 희귀질환과 관련된
전 세계 정보,
전 세계 정보,
레어노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휴대폰으로 QR를 촬영하면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